“헌혈을 주제로 한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감상하세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주최한 제1회 ‘헌혈+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의 시상식이 대한적십자사 본사 4층 강당에서 지난 22일 개최됐다.

 

헌혈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젊은 대학생들이 공모전이라는 형식을 통해 헌혈홍보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젊은 층의 헌혈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첫 회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총 1,500여 작품이 넘는 뛰어난 작품들이 접수되어 헌혈 공모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으며 1, 2차 심사를 거쳐 23개팀을 선정해 총 3,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각 부문 대상으로는 서포터즈 부문에 ‘만사혈통 400CC팀(한양대학교 행정학과 김봉석 외 4명)’, 광고 부문은 ‘심장을 뛰게 하는 손짓(한동대학교 산업정보디자인학부 채영지 외 2명), UCC 부문은 ‘우리의 사랑 표현법(한국방송예술진흥원 광고창작과 박성훈 외 3명)’, 등록헌혈자 BI 부문은 ‘blood buddy(한양대학교 시각패키지디자인학과 박하연)’ 가 각각 차지했다.

 

각 부문 대상은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이 주어졌으며, 서포터즈 부문은 홍보대행사 프레인의 인턴십 기회가 추가로 제공됐다.

 

대한적십자사 김영자 부총재는 “이번 공모전 작품들 중에 아이디어가 신선하고 감동을 주는 작품이 많다”며, “수상작품은 실제 헌혈 홍보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