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이 동남구보건소장의 개방형 임기제 규정을 삭제하기 위해 엉터리 주장을 하고 있다고 비판한 송후빈 전 충청남도의사회장이 추가 반박자료를 내고, 시장 사퇴를 재차 촉구했다.

앞서 천안시는 지난 28일 ‘동남구보건소장 의사 채용 후 장단점 분석-동남구 보건소장 개방형임기제 규정 삭제 배경’이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의사보건소장이 고액 연봉에 비해 진료업무를 기피했고, 행정직 보건소장과 정책적인 부분에서 의견이 상충되는 일이 잦았다고 지적했다.

송 전 회장은 곧바로 반박자료를 내고, 천안시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충남의사회와 천안의사회 임원들이 지난달 27일 의사회관서 지역보건소 운영 계획에 반대하는 구호를 외치는 모습
충남의사회와 천안의사회 임원들이 지난달 27일 의사회관서 지역보건소 운영 계획에 반대하는 구호를 외치는 모습

3일 송 전 회장은 추가 반박자료를 통해, 동남구 보건소장 연봉은 2015년 7,363만 8,000원, 2016년 7,800만원이며, 전국의 의사보건소장이 모두 받고 있는 의무 수당 월 128만원도 받지 못했다며 고액 연봉 주장을 일축했다.

이어, 진료 기피로 기간제 의사를 채용했다는 주장에 대해선, 동남구보건소장은 관내 보건지소장에게 의사가 진료를 기피하면 의사 말고 다른 직업을 택하라고 할 만큼 소신이 뚜렸한 사람이며, 지난 5년 동안 기간제 의사 부재시 자진 진료를 했다고 밝혔다.

정책적인 부분에서 충돌이 잦았다는 지적에 대해선, 동남구와 서북구 보건소장이 정식 정책 회의를 한 적이 단 한번도 없다면서 서북구보건소에서 동남구보건소에 협조를 요청했는데 거부한 기록이 있으면 공개하라고 꼬집었다.

특히, 동남구보건소장이 병ㆍ의원 지도 단속을 못하게 하거나 막은 적도 없다며, 구본영 시장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직렬인사 관련해선, 보건소에는 최다수인 간호직과, 의료기사직, 보건행정직이 있는데, 승진인사는 보건행정직이 우선이었다며, 직렬간 승진 서열이 다르기 때문에 소장이 관여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동남구보건소장이 의료관광정책을 반대해 도청과 소원하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도청 의약과장과 통화해 보면 구본영 시장의 보도자료가 거짓이라는 사실을 알게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송후빈 전 회장은 “거짓 보도자료를 통해 3,000여명의 천안시 관내 보건의약단체인의 명예를 훼손한 유신사무관 출신 구본영 시장은 이제라도 과거 관행에서 벗어나야 한다.”라며,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 훼손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