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의료원장 박창일)은 최근 고객의 편의성 제고와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www.iseverance.com)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 장기발전 전략에 따른 3번째 리뉴얼로 총 6개월간에 걸쳐 17,000여 페이지를 개편 및 추가했다.

 

특히 고객들이 기존의 홈페이지를 이용하며 불편을 호소한 복잡한 구성을 떠나 쉽고 간편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개편에서 눈에 띄는 점은 우선‘i세브란스 건강수첩위젯을 꼽을 수 있다.

 

건강수첩 위젯은 홈페이지 상에서 회원의 비만, 고혈압, 당뇨수치 등을 기록, 점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이용자는 컴퓨터 화면에 떠 있는 아이콘의 클릭만으로 홈페이지와 예약 및 결과 조회, 건강강좌 등 병원 소식, 의료진 블로그 등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단순화ㆍ다양화해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들과 노인들의 홈페이지 이용에도 많은 배려를 했다.

 

이들을 위해 화려한 사진 및 그래픽 등을 줄이는 대신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고, 멀티미디어과 텍스트를 동시에 제공하는 등 웹 접근성을 높였다.

 

한시라도 치료가 급한 암 환자들을 배려한 진료예약 핫라인을 구축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암 확진환자의 경우 콜백(Call Back) 서비스를 통해 빠른 예약이 가능하도록 편의를 더 했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을 이용하는 부모와 어린이들을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세브란스 주니어라는 웹서비스는 어린이 119, 튼튼쑥쑥 등의 테마로 각종 어린이 응급상황 대처법과, 예방접종부터 어린이 비만치료, 건강관리, 건강검진 등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평소 진료실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을 더욱 쉽게 웹상에서 만날 수 있는베스트닥터 블로그 서비스가 더욱 확대됐다.

 

베스트닥터 블로그 서비스(blog.i severance.com,blog.naver.com/best_doctors)를 통해 세브란스병원 유명 의료진들의 생생한 임상경험과 의학정보를 볼 수 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의료기관으로는 드물게 개인 서비스 마이세브란스를 제공한다. 마이세브란스 서비스는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의 경우, 예약현황, 검사결과 조회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관심별로 설정한 개인화 메뉴, 관심 건강 정보 스크랩 등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로딩속도는 물론, 복잡한 페이지구성은 피하면서도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의 검색이 쉽도록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 홈페이지 상단의 전체메뉴보기(▼)와 하단의 사이트별 바로가기를 제공해 원하는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홈페이지의 사진 모델로 의료원의 교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이미지 구입 비용절감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 동료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