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건강뉴스
기사인기도
신종플루 증가세 ‘한풀 꺾였다’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09.11.19 6:25

신종인플루엔자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지난 18일 제3차 본부회의를 열어 신종플루 발생 상황을 점검하고, 각 부처별 대응 상황을 논의했다.

 

19일 중대본에 따르면 이전까지 전국적으로 매일 10만명분 이상씩 투약되던 항바이러스제 투약숫자는 지난 12일 이후 감소하고 있다. 병원을 찾은 외래환자 중 인플루엔자 유사 증상을 보이는 이들도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학생 예방접종은 차질없이 진행돼 17일 현재까지 89만명이 접종을 마쳤다. 전체 초ㆍ중ㆍ고생 750만명 중 12% 상당이다.

 

중대본은 혹시 발생할지도 모를 이상반응에 대비해 예방접종한 학생에 대해 관찰실을 마련해 30분 정도 관찰하고, 이상반응 발생시 대기 중인 구급차를 이용해 지정병원에 즉시 이송토록 했다.

 

귀가 후 발생할 이상반응에 대비해서는 24시간 비상 콜센터를 운영하도록 했다.

 

또한, 개인위생수칙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가정 내에서 지켜야할 내용을 담은가정위생수칙을 작성해 지속적으로 홍보키로 했다.

 

가족위생수칙에 따르면 가정 내에서 환자는 충분한 수분섭취 및 휴식을 취하며, 가족구성원은 개인별로 따로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중대본은 지금까지 역학조사 결과 신종플루와 관련된 사망건수는 총 82건이라고 밝혔다. 이중 69건은 고위험군이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