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든 당당해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왠지 축 처져서 의욕이 없어 보이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사람의 인상은 그 사람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얼굴 이미지나 표정에 민감해 한다.

 

특히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람들에게 첫 이미지는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첫 이미지에 대한 자신감을 잃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본인의 이미지를 너무 강하고 고집스러워 보이게 하는 매부리코이다.

 

▽얼굴의 중심축인 코와 매부리코

코는 얼굴의 정 가운데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나 인상을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그 중 매부리코는 관상학적으로 부정적인 면이 많은 코다.

 

매부리코는 콧등이 불룩하게 솟아 있을 뿐 아니라 콧등이 넓으며 코끝이 아래로 처져 있어서 인상이 강해 보인다. 고집이 세서 한번 마음먹으면 양보할 줄 모르는 고집쟁이 같은 이미지를 준다.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서 호감을 얻지 못하는 일이 많다

 

▽매부리코 성형, 어떤 방법으로 할까?

차이정 성형외과 정원균 원장은매부리코는 강하고 남성적인 느낌의 코모양이기 때문에 보다 부드럽고 여성적인 모양의 코를 원하는 여성에게 꼭 필요한 수술이다고 말한다. 그는 매부리코 교정 수술은 수술 후의 모양이 긍정적으로 확 바뀌므로 여러 종류의 코수술 중에서도 수술 후 만족도가 가장 높은 수술 중의 하나이다고 전했다.

 

매부리코는 돌출된 콧등을 반듯한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비봉절제술 및 처진 코끝연골의 모양을 교정하는 코끝연골 성형술과 코 끝에 자가연골을 이식하는 코 끝 융기술 등을 통해 반듯하고 오똑한 코의 형태로 바로잡아 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콧등의 돌출된 정도가 심각하지 않은 경우에는 돌출된 부분을 살짝 갈아주는 정도의 시술만으로도 충분한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매부리코는 코 뼈와 더불어 안쪽의 연골까지 튀어나온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부리코 수술 시 튀어나온 연골 부분까지 확실하게 제거해 주어야 매부리코 교정술의 효과를 보다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정원균 원장은매부리코 교정술은 돌출된 코뼈와 연골을 제거해 주는 것을 수술의 기본으로 하고 있으므로 수술 후 콧등 부분이 다소 편평해 보일 우려가 있다, “잘라낸 콧등을 반듯하게 펴서 편평하게 다듬어진 콧등 위에 다시 올려줘 보다 입체감 있고 자연스러운 콧대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환자의 콧등이 너무 넓은 경우에는 코뼈를 좌우 2조각으로 분리해서 가운데로 모아 다시 좁고 반듯하게 굳혀주는 코뼈 절골술을 시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소개했다.

 

정 원장은 요즘과 같은 자기 PR시대에는 남에게 풍기는 내 이미지에 대해 작은 인상 하나까지도 소홀히 할 수 없다, “특히 비호감을 주는 매부리코로 고지식하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사람에게는 이미지 변신을 꾀하기 위한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