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헬스케어(대표 김승수, 정미경)는 이지스 차트 솔루션 내 여러 기능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보험&심사 관련 정보들을 동영상 강의형태로 유튜브 채널인 ‘메디튜브’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메디튜브는 단순 서비스 홍보 목적이 아닌 ▲건강검진 주요변경사항 ▲SIS 결과 입력 ▲국가예방접종 처방 및 등록 ▲환자 접수ㆍ조회 ▲보험 심사 청구 방법 ▲급여ㆍ비급여 기초코드 만드는 법 ▲사용약제 등록하기 ▲사전심사기능 활용하기 ▲질병관리본부와의 연동 ▲진료노트의 활용 ▲메신저 활용법 등 실제 서비스 이용자들 위한 솔루션 가이드뿐만 아니라 솔루션 이외 개원의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험정책과 청구관련한 궁금증 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지스 헬스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다수의 의료 관련 전시회 및 학회가 잇따르게 연기 혹은 취소가 되고있다.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개원의들이 의원을 운영하기 위한 정보나 변경되는 고시 및 청구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며 개원의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세한 내용은 유튜브에 ‘메디튜브’를 검색하거나 이지스헬스케어 홈페이지(http://www.eghis.c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