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위암 종류와 증상, 치료법 알려드려요”화순전남대병원 류성엽 교수, 26일 KBC ‘내몸을 부탁해’서 설명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3.26 0:7

화순전남대병원 류성엽 교수(위장관외과)가 26일 오후 7시 방송되는 KBC광주방송 의학ㆍ건강정보 토크쇼 ‘내 몸을 부탁해’ 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암 발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위암의 원인과 증상ㆍ치료법 등에 관해 집중조명한다.

류 교수는 이날 위암의 위험요인, 정기적인 검진의 중요성, 위암의 종류와 증상 등에 관해 알려준다.

위암의 발생부위와 암의 병기에 따라 다른 치료법, 내시경 절제술과 기능 보존 위절제술 등 구체적인 치료방법도 들려준다. 위암 수술후 증상과 발생가능한 합병증, 수술 이후의 식사관리 등에 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류성엽 교수는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단일 통로 복강경 위절제술’을 개발해 학회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복강경과 단일통로 수술에 관한 새로운 수술법을 꾸준히 발표해온 위암 명의로 손꼽혀 왔다.

배꼽을 통한 최소절개로 위 속의 종양을 제거하고도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법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조기 위암 수술시 위내시경의 도움없이 복강경 카메라를 이용해 위전절제술을 피할 수 있는 수술법을 처음 개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