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의료IT 서비스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지난 31일 올해 채용된 이지케어텍의 12기 인턴사원들과 함께 서울 성북동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나눔의 온정을 실천했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이지케어텍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신입 인턴 사원에게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탄 나눔 또한 인턴사원들이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고 배려와 협력의 문화를 함양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20여명의 인턴사원들은 늦겨울 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총 1,800장의 연탄을 성북동 주민에게 전달했다.

박종현 인턴사원은 “동기 사원들과 함께 연탄을 전달하면서 이지케어텍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고 추운 날씨도 잊을 만큼 보람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지케어텍은 연탄 나눔 봉사활동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대학교 의대에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고, 도움이 필요한 의료기관에 무상으로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보건기구(WHO)의 심혈관계 질환 위험도 예측 프로그램인 하트스코어(Heart score)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의료IT 서비스를 통해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는 자사의 미션을 실천하고 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준 모든 인턴사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향후 회사와 대한민국 의료IT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이지케어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