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순천향대천안병원, 18일 개원의 강좌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0.01.12 0:1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소화기내과(과장 정일권)가 오는 18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열리는 연수강좌에서는 4개 세션을 통해 총 11개의 연제가 발표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간질환을 주제로 ▲개정된 만성 B형간염 진료 가이드라인(순천향대의대 이세환 교수) ▲간수치 상승 완벽 이해하기(울산대의대 전백규 교수) ▲상복부 초음파의 표준영상과 스캔법(순천향대의대 황정아 교수) 등을 다루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췌담도 질환을 주제로 ▲혈액학적 이상소견에 대한 췌담도 해석(순천향대의대 양재국 교수) ▲증례로 보는 담낭질환(순천향대의대 이태훈 교수) ▲개원가에서 흔히 접하는 췌장질환의 진단(차의과학대 권창일 교수) 등을 다룬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소화기 위장관 질환을 주제로 ▲놓치기 쉬운 식도질환(순천향대의대 조영신 교수) ▲구역, 구토, 딸꾹질의 이해와 치료(순천향대의대 이태희 교수) ▲일차진료에서 염증성 장질환 환자를 위한 맞춤 진료(순천향대의대 고봉민 교수) ▲대장 톱니샘종 폴립, 진단부터 추적관리까지(순천향대의대 정윤호 교수) 등의 연제가 마련됐으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의료윤리’를 주제로 소화기내과 김선주 교수의 특강이 진행된다.

정일권 과장은 “지역 개원의들의 요청을 받아 진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주제들로 알차게 구성했다”며, “소화기내과 영역의 최신 의료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신청은 전화(041-570-3773)나 이메일(rani907@naver.com)로 받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연수강좌에서 제공되는 평점은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과 내과분과전문의 4점, 내과전문의평생교육 4점 등이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