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건보공단, 인구의날 기념 대통령 기관표창임신ㆍ출산 지원제도 확대 개선 등 저출산 극복 노력 인정받아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9.07.12 0:1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1일 보건복지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주최한 제8회 인구의 날을 맞아 임신ㆍ출산지원제도 개선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일ㆍ가정양립의 직장문화 확산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구의날 기념행사는 인구의 날 제정 취지 및 저출산ㆍ고령화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결혼ㆍ출산ㆍ양육친화적 사회분위기 확산 및 고령화 대응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에 대한 포상 등을 실시하는 행사다.

공단은 국민의 보장성 확대를 위해 ‘임신출산지원진료비 지원제도’를 개선(지원금액 10만원 인상, 이용기간 6개월 연장)하고, 난임시술 보험적용과 본인부담금 지원 확대, 지원대상과 시술분야 등을 확대하여 저출산의 실질적 부담으로 작용하는 임신과 출산에 따른 의료비 부담을 대폭 경감하는 등 건강보험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동시에 대내적으로는 ‘해피-워라밸 캠페인’을 통해 임신부ㆍ만 5세 이하 자녀양육직원 근로시간 단축제도(2시간 단축) 실시 및 ‘업무는 정시에 로그아웃, 가사는 함께 로그인’ 슬로건 지정 등 직원들의 정시퇴근문화 조성 및 남성의 가사분담 확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저출산 극복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그 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용익 이사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개인 및 기관 모두의 노력과 협조가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사회보장의 중추 기관으로서 공단은 앞으로 ‘해피-워라밸 캠페인’의 지속적 추진과 다양한 건강보험 지원제도를 확대해, 저출산 극복과 일ㆍ가정양립의 문화를 확산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