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명준 회장 강연 모습
장명준 회장 강연 모습

대한성장의학회(회장 장명준)는 오는 23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제26차 연수교육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학회에 따르면, 이번 학술세미나는 세션4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1부에서는 대한성장의학회 장명준 회장이 좌장으로 이상적인 성인키 예측방법, 성장과 수면장애, 이상적인 성장클리닉 모델, 부담없는 바른자세 클리닉 개설하기 등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세션2부에서는 척추측만증 청소년의 식단과 영양치료, 학동기, 사춘기 성장에서 알아야할 키포인트, 영유아 검진에서의 체형검진 경험을 다룬다.

세션3부에서는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영유야기의 정상발달과 비정상발달을 시사하는 소견들, 성장클리닉 내원환아의 이학적검사, 성장기 아이의 도수치료를 다룬다.

또, ‘포노사피엔스’의 저자로 유명한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최재붕 교수가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를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세션4부에서는 성장기에서의 자세분석과 그에 따르는 기능평가, 성장호르몬 치료 안전하가를 발표된다.

장명준 회장은 “성장치료와 원인에 따른 다양한 문제와 더불어 실제적인 성장클리닉에서 이상적으로 운용해야할 모델 및 치료법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고민해보는 학술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은 오는 6월 20일 목요일까지 대한성장의학회 홈페이지 (http://www.auxology.kr)에서 가능하다.

대한성장의학회 정회원은 사전등록시 1만원, 일반회원 및 비회원은 4만원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