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이도 자주 닦는데 치아가 썩는다, 흔들린다고 푸념을 한다. 실제로 풍치나 충치가 발생하는 부위는 닦기가 힘든 부위인 치아와 치아 사이 틈새나 치아와 잇몸 사이 깊숙한 곳이다.

임플란트를 시술한 환자들의 양치법을 체크해보면 제대로 이 닦는 법을 아는 분들은 거의 없다. 지금 당장이라도 가까운 치과를 찾아 제대로 이 닦는 방법을 대해 배우는 것이 좋다.

임플란트 치아는 충치에 걸리지는 않지만 임플란트 치아와 잇몸 사이에 음식물이 계속 끼고 양치질이 제대로 안 된다면 잇몸 염증 같은 풍치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환자의 경우 대부분 그 부위 양치가 잘 안되서 풍치나 충치가 심해져서 치아를 잃은 만큼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이후에도 계속 잘못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한다면 임플란트 치아 마저 잃을 가능성이 있다.

올바른 치아관리방법이란 아주 간단하다. 제대로 된 양치방법을 실천하고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받는 것이다.

또 자녀에게도 올바른 양치법을 가르치고 치과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감을 갖지 않도록 온가족이 함께 정기적으로 치과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다. 그 만큼 스스로 치아위생관리습관과 정기적인 치과검진 습관은 어려서부터 형성되는 것이 중요하다.

유로치과 이수진 원장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