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5월 24일 22시 55분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질본, 해외감염병 예방 위해 국민소통 추진
최미라 기자 | 승인2018.05.16 5:0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해외에서 메르스ㆍ에볼라ㆍ라싸열 등 감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국내 유입 가능성이 상존함에 따라 해외여행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대국민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실시한 ‘해외감염병 국민인식 조사’에 따르면 해외감염병에 관심을 가지는 국민은 53.2%에 그쳤으며, 해외감염병 탐색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32.0%로, 10명 중 3명만이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탐색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에는 무엇보다 감염병 예방이 중요한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국민들이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 확인 및 필요한 예방 접종 등에 소홀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상반기부터 해외여행객의 건강과 국민의 안전을 위한 ‘찾GO막GO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찾GO막GO 캠페인’은 ‘해외여행 준비할 때 현지 감염병 정보 찾고’, ‘감염병 예방 수칙 지켜 해외감염병 막고’라는 의미로, 해외여행 전 감염병 예방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이다.

홍보영상 및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국민들에게 해외감염병 예방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해외 감염병 정보와 예방 수칙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외감염병 예방에 대한 국민과의 적극적이고 친밀한 소통을 위해, 소통대사로 배우 남궁민을 위촉하고, 대학생 소통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국민소통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위촉 행사에 참여한 배우 남궁민은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예방접종을 하는 등 국민 모두가 감염병 예방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본부 소통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