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말ㆍ말ㆍ말
기사인기도
“한의사는 만성병ㆍ예방의학에 강하다”
장영식 기자 | 승인2018.05.15 6:4

“한의사는 만성병ㆍ예방의학ㆍ노인병에 강하다.”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은 최근 6개 의약단체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수가협상 상견례에서 만성병 관리가 시대의 과제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최혁용 회장은 “만성병으로 국민 70%가 사망하고 있다 만성병 관리가 시대의 과제이며, 반드시 예방이 중시돼야 한다. 1ㆍ2ㆍ3차 예방이 더욱 강조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최 회장은 “우리사회는 곧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다. 노인병과 노인의학이 강조된다.”라며, “모든 것이 제대로 되기 위해 반드시 일차의료가 강화돼야 하고 주치의 제도도 도입돼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정말 다행스럽게도 한의학과 한의사는 만성병에도 강하고 예방의학에도 강하고 노인병에도 강하다.”라며, “한의사 제도는 1차의료 영역에서 주치의로서 역할하는데 잘 훈련된 제도이다. 국민이 한의사 제도를 잘 향유하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사라질직업 2018-05-15 11:22:43

    또 어딜 보고 베낀거요??? 그냥 가만히 좀 있지.   삭제

    • 미치지않고서야 2018-05-15 09:26:30

      그럼, 니들이 심근경색, 고혈압, 심부전 치료해!!!!!!!!!!!!!!!!!!!!
      못하면 주거!!!!!!!!!!!!!!!! 응급실 근무해!!!!!!!!!!!!!!!!!!!!!!!!!!!!!!
      (속 마음: ㅂㅕㅇ 신 6갑 하네, 응급실에서 환자 오면 도망 갔다가 의사들이 정리 다하고 처방, 처치 다 하고 나면 나와서.... 보약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것들이!
      예방이 무슨 뜻인지나 알고 있는지?
      탕 중에서 아스피린 같은 효능 가진게 있는지? 그게 가격은 얼만지부터나 알고 c부리라.. 사기 꾼 들아. 꾼기사 은들희너.)   삭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