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은 포르투갈 Bial사(대표 AntónioPortela)가 개발한 뇌전증 치료제인 ‘제비닉스’(Zebinix®, 주성분 Eslicarbazepine Acetate)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지난 26일 환인제약 본사에서 체결했다.

제비닉스는 1일 1회 용법의 신약으로써 현재 미국(Aptiom®) 및 유럽(Zebinix®)에서 승인 및 발매되고 있는 품목이다.

Bial사의 AntónioPortela 대표는 “신경정신과 영역에서 특화된 환인제약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제비닉스가 한국의 뇌전증 환자들에 대한 새로운 치료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환인제약 이원범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제약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Bial사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라며, “뇌전증 치료제 신약 도입을 통해 신경과 영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향후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성분인 Eslicarbazepine Acetate(에스리카바제핀 아세테이트)는 유럽에서 신규 성인환자의 부분 발작에 대한 단독 요법과 함께, 성인 및 6세 이상 환자에서의 부가요법을 적응증으로 사용 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성인 및 4세 이상의뇌전증 환자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품목이다.

환인제약은 신속한 품목허가의 진행을 통해 발매중인 뇌전증약물들과 함께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