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머크, 창립 350주년 기념 다양한 사회행사건강과 문화, 교육에 중점 둔 사회 참여 활동 강화
장영식 기자 | 승인2018.02.13 0:6

선도적인 과학 기술 기업인 머크가 창립 350주년을 기념해 최근 60여개국에서 350건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은 항상 머크의 기업가 정신의 필수적인 부분이었고, 6가지 가치 중 하나이기도 하다. 머크는 창립 350주년을 맞이해 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참여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2018년도에 진행될 사회적 책임 활동은 건강과 교육과 문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머크는 350년간의 경험과 호기심, 건강,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의 지식과 전문 지식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머크는 자회사가 소속된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자선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재난 구호 활동을 펼치며, 심각한 질병과 싸우고 천연 자원을 보호하는 것부터 전도 유망한 젊은 과학자들을 장려하는 것까지,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도전과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강 관련 프로젝트들은 주로, 지역별 건강 관리 시설의 개발, 의료진들의 직업 훈련 그리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 예로, 2017년에 설립된 머크 재단은 아프리카의 암 환자 치료를 개선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과테말라에서 머크는 소외 계층에게 무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들을 돕는 단체와 협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머크는 환경 및 교육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있는 자선 단체 Nara Kreatif를 지원하고 있고, 여기에는 300명의 아이들을 위한 학교가 포함되는데, 머크 직원들도 자원 봉사를 하고 있다.

문화 분야에서는 특히 한국이 주체가 돼 독일과 아시아 국가들이 디지털 공간에서 문학 작품에 대한 생각을 교류하며 문화적 국경을 초월하는 번역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머크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