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지난 21일 여의도 소재 T-아트홀에서 소비자시민단체 회원과 공단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분야 등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특별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보험 40주년을 기념해 국민건강보험과 소비자시민단체가 함께하는 건강 특별 강좌로 마련됐으며, 총 3단계 테마로 구성됐다.

1부는 외부전문가 초청강의로 반려견이 많은 현대사회에 알아두면 유익한 ‘무는 개는 맹견일까? 개물림에 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대처방안’에 대한 주제로 이웅종 교수(SBS 동물농장 출연)의 특강이 진행됐다.

2부와 3부는 건보공단 정책연구원 윤영덕 연구위원의 ‘의료전달체계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건강보험 특강과 토론, 그리고 마지막으로 건강보험 40주년을 기념해 쉽게 알아보는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건강보험 도전 골든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최근 주요 이슈가 되고 있는 ‘무는 개’에 대한 편견을 이해 할 수 있는 전문가 특강과 기존의 전문지식 습득 방식을 탈피해 ‘건강보험 도전 골든벨’ 방식으로 참석자가 직접 참여해 건강보험 문제풀이를 통해 보장성강화 등 건강보험제도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자리가 됐다. 

건보공단 진종오 서울지역본부장은 “건강보험 보장성의 보장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문재인 케어’의 성공적인 정착과 제도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소비자시민단체와 상호 동반자적 협조체제 구축 및 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