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12월 18일 2시 39분
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간무협, 치과전문 간호조무사 인증위 가동치과전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 인증사업 실시
장영식 기자 | 승인2017.12.07 10:20

만성적인 치과 병ㆍ의원의 구인난 해소와 치과 간호조무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유관단체 회의가 개최돼 주목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는 지난 4일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치과전문 간호조무사 인증위원회(위원장 이정호)’를 구성하고, 서울 삼경교육센터 라움에서 첫 회의를 진행했다.

치과전문 간호조무사 인증제란 간호조무사의 치과 업무관련 전문성을 소정의 교육과 시험을 통해 인증하는 것으로써 치과의사협회와 간호조무사협회가 공동으로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시험 응시자격을 위해 소정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교육기관 기준과 지정 절차 등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호 위원장은 “치과 병ㆍ의원의 구인난이 심각한 것에는 양질의 치과전문 간호조무사가 부족한 현실이 크다.”라고 평가하고, “인증위원회의 양성 제도가 본격화되면 구인난 해소는 물론 간호조무사의 활용도가 높아져 의료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치과전문 간호조무사 위원회는 2018년도에 20개 교육기관을 인증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교육기관 담당자들과 인증제도에 대한 간담회를 1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