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11월 18일 15시 39분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이용 편해진다
조성우 기자 | 승인2017.11.14 14:47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가입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오는 15일 오픈한다.

그 동안 비표준 웹 환경인 액티브X 적용으로 일부 이용자 접근이 어려워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IT환경을 제공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공단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홈페이지 액티브X 제거와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가입자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특히, 다양한 운영체제와 웹 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웹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인증서(evSSL)를 적용해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했다.

또한, 가입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화면과 메뉴를 재구성하고, 납부확인서 발급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선정해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건보공단 통합징수실 관계자는 “가입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터넷 민원서비스 이용이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이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불편요인과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해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는 기능개선 프로그램 반영, 액티브X 제거 후 대체기술 적용 등으로 14일 오후 8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조성우 기자  aucuso1@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