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2017년도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들이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리더십 함양, 관련 정책 및 제도 이해, 실무 능력 배양 등의 내용으로 1986년 이후 매년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해 왔다.

올해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은 의료기관인증 관련 환자 경험 평가 및 환자안전 활동 사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도입 준비 등 관련 제도 및 정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약제부서 질 지표 관리, 업무 표준화 등 한국병원약사회 집행부에서 추진 중인 관련 사업 진행 현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은숙 회장은 “이번 연수교육은 환자경험평가, 환자안전활동,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과 같이 당면한 현안뿐 아니라 질 지표, 업무 표준화와 같이 병원약사의 직능과 병원 약제업무를 발전시키기 위해 미래지향적으로 검토해야 할 업무에 대해서도 공유하며,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병원 약제부서 중간 관리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교육에는 전국 병원 약제부서 중간 관리자 약 9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