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9월 21일 5시 11분
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환자중심 보건의료혁신 심포지엄(7월 13일)
최미라 기자 | 승인2017.07.12 5:10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환자중심의 보건의료혁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전혜숙 의원이 주최하고 (사)지구촌보건복지(이사장 이광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최고위자과정(HELP) 총동문회(회장 노근호)가 주관하는 이날 심포지엄은 첨단 바이오 및 융복합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경쟁력 있는 헬스케어산업 육성과 동시에 환자의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규제개선 및 적정보상체계 수립 등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세션 1(융합 중심의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과 세션 2(융복합 의료분야-환자중심의 가치실현)로 나뉘어 진행된다.

전혜숙 의원은 “새 정부는 미래 성장동력 확충의 일환으로 제약ㆍ바이오ㆍ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한 합리적 기준과 중장기 종합계획을 마련ㆍ추진하는 공약을 제시한 바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헬스케어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야 한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적 첨단 바이오 및 융복합 헬스케어 산업을 환자중심의 가치를 토대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