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강원지역본부 및 강원의료기기미니클러스터와 공동으로 오는 3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반포)에서 ‘글로벌 기업과 제조업체의 상생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강원권 의료기기미니클러스터 기업이 보유한 국내 제조업체의 기술력 및 우수제품을 공개해 글로벌 기업에게 협력 파트너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고, 제조업체는 매출 증대 및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황휘 협회장은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가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와 다양한 판로개척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워크샵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판매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및 협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올해 제조업체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의료기기 동반성장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글로벌 기업과 국내 제조업체가 연계해 기술노하우, 연구ㆍ개발 아이템 등 기술분야에 대해 협력하고 기업 비즈니스 전략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비브라운사와 국내 제조업체인 제네웰 사이의 의료기기 공동연구 개발과 글로벌 수출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을, 7월에는 녹십자의료재단 및 녹십자엠에스와 스리랑카 대형의료재단과 임상진단센터 설립을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