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오는 29일~30일 원주 따뚜공연장 일대에서 진행되는 제22회 원주국제걷기대회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은 원주 국제걷기대회는 WHO 인증 국내 1호 건강도시인 원주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세계 20여 개 국가에서 3만 여 명이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걷기연맹 공인 대회다.

건보공단은 원주 이전 원년 공단 뉴비전 사업인 ‘원주시 건강보장 모델 도시화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원주 국제걷기대회에 참여해 건보공단 홍보 부스 3동과 건강측정기를 활용한 건강체험 부스 3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공단 홍보 부스에서는 공단의 정부3.0 대표사례인 마이헬스뱅크, 국민건강 알람서비스와 건강보험서비스, 건강검진 등 건강보험 제도 및 치매특별등급 신청 등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홍보한다.

건강체험 부스에서는 자신의 걸음걸이를 분석해보고 바르게 걷기를 상담하는 보행분석 체험과 개인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스트레스 측정 및 체성분 측정 등 다양한 건강체험이 가능하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원주 국제걷기대회에 보험자인 공단이 대한걷기연맹과 협업해 정부3.0 실천 사업인 국민운동 차원의 걷기 붐 조성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