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포커스 뉴스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의약분업으로 인해 의약계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국민소득의 증가로 건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른 발 빠른 정보제공을 위해 2010년 1월 창간한 이후, 폭넓고 깊이 있는 기사로 국내 보건의료계의 발전과 국민 건강을 위해 노력해 준 헬스포커스 뉴스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한국의약품유통협회는 국내 의약품 업계의 중요한 한 축으로서 의약품 유통업계의 선진화와 유관 업계의 발전과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대규모 약가인하로 인해 관련업계가 과도기적 어려움을 겪은 현실과 그에 따른 유통 마진의 지속적인 동반인하 파고에도 불구하고, 의약품유통협회는 본연의 역할이 지닌 중요도를 잊지 않고 이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의약품유통협회는 앞으로도 시대 요구에 부응해 선진적이고 투명한 의약품 유통환경 개선과 보다 진일보한 업계 발전 모델 창출에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제약, 의료 분야 등 국내 보건의료 업계의 선진적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상호 갈등보다는 순치(脣齒)의 관계인 유관업계들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민건강을 위한 움직임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현재 저희 의약품유통업계는 업계가 지니고 있는 중요한 역할에 비해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업계가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힘의 논리에서 약자일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갈수록 척박해지는 의약계 환경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다양한 현안들이 원활한 유통업계의 움직임에 발목을 잡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의약품 유통업계 환경을 짓누르는 각종 규제와 여건들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도 규제 일변도 보다는 보다 거시적인 시각으로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헬스포커스 뉴스가 지속적으로 국민의 건강과 유관업계의 건전하고 합리적인 발전을 위해 올바르고 신속한 정보제공을 더욱 매진해 주시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