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향상과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으로 올바른 의료, 올바른 언론을 표방하며 보건의료 및 제약산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는 헬스포커스 뉴스의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헬스포커스뉴스가 의료정책과 의학정보를 비롯해 제약, 의료, 건강 관련 정보를 의사와 국민에게 전문적이면서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매체로 자리 잡게 된 것은 기존 의약전문지와 차별화된 콘텐츠와 심층취재로 전문언론의 새 장을 열어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보건산업 전 분야를 비롯해 제약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깊이 있는 분석과 정보제공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헬스포커스뉴스가 보건의료산업의 흐름을 꿰뚫어 보는 혜안으로 우리 제약기업들이 어려운 과제들을 극복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건강한 비평과 따뜻한 격려도 부탁드립니다.

우리 제약산업은 명실상부하게 선진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췄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시설 면에서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요구되는 cGMP 수준의 의약품 생산시설을 갖췄으며 2014년에는 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인 PIC/S에 가입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26개의 신약을 개발했고, 중남미와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 연간 3조원대에 달하는 국산 의약품을 수출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미약품이 총 7조 8,000억원대의 신약개발기술 수출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면서 우리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대한민국의 대표적 미래성장동력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우리 제약산업은 R&D중심의 차세대 주력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의성과 혁신성을 더해 대한민국호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성장동력산업으로 당당하게 글로벌 무대에 진출, 국민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헬스포커스뉴스의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리며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