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백승국 교수가 지난 12일 개최된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제10대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16년 1월 1일부터 2년간이다.

신경중재치료의학은 첨단영상의학기기와 함께 다양한 신경중재의료기구를 사용하여 비침습적, 비수술적 방법으로 뇌혈관질환 및 관련신경계질환을 정확히 진단하고 보다 더 안전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치료하는 학문이다.

또, 이러한 치료를 통해 병변의 완치, 안정화, 보조적 치료효과 등을 얻음으로써 기존의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가 어려운 질환들의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학문이다.

대한신경중재치료의학회는 지난 1994년에 창립되어 2001년에는 서울에서 ‘제6차 세계신경중재치료학회(World Federation of Interventional and Therapeutic Neuroradiology, WFITN)’를, 2014년에는 학회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 

백승국 교수는 취임사에서 “학회 내ㆍ외에서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예측하기도 힘든 일들도 있지만 적절한 대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학회가 당면하고 있는 과제인 대한의학회 가입, 신경중재치료분야에서 통합된 대표학회 설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회 본연의 의무인 학술할동과 교육활동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백 교수는 1987년 경상대의대를 졸업하고, 프랑스 로칠드병원에서 연수를 마쳤으며, 계명의대 조교수, 경북의대 부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