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5일 오후 3시 대구지식서비스센터 내에 위치한 IT융복합 의료기기 산업지원센터 및 재활공학연구소 대구시험검사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기업지원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설립한 IT융복합 의료기기 산업지원센터(이하 산업지원센터)와 의료기기 시험ㆍ인증기관인 재활공학연구소 대구시험검사센터(이하 시험검사센터)가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가는 것이다.

광역경제권 선도 산업으로 설립된 산업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관련 기업은 물론 업종전환을 꾀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일원화된 비즈니스 서비스 창구로서 실질적인 기업 지원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재)대구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한다.

또한 이날 같이 개소하는 시험검사센터는 수도권에 집중된 의료기기 시험ㆍ인증기관의 지역 유치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산업지원센터 1~2층에 위치해 의료기기 시험 검사와 관련한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IT융복합 의료기기산업협의회 박광범 회장은 “첨단의료복합단지 선정 이후 의료기기분야에 관심을 갖는 지역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으나, 지역 중심의 지원시스템 부재로 아쉬움이 있었다”면서, “협의회 소속 기업들과 협력해 산업지원센터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