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과 배임, 그리고 명예훼손을 이유로 고소를 당한 경만호 의협회장을 살리기 위한 서울시의사회장의 마지막 노력이 눈총을 사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의협 관계자에 따르면 30일 오전에 열린 의사협회 상임이사회장에서 나현 서울시회장이 상임이사들에게 경만호 의협회장의 구명을 위한 확인서에 서명을 해줄 것을 요청해 받아갔다.

경만호 회장은 2009년 의료와 사회포럼 대표에게 연구비 1억원을 지급했다가 이를 개인통장으로 다시 받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1억원을 개인용도가 아닌 의협을 위해 씌여졌다는 것을 확인하는 내용으로 받아갔다는 것이다.

이 사실을 전한 제보자는 '알지 못했던 내용이지만 서명하는 분위기여서 동참했다'는 한 상임이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 전국의사총연합 노환규 대표는 "경만호 회장의 핵심측근이었던 의협의 이사조차 감사에서 1억원의 횡령사실이 밝혀질때까지 그 사실을 몰랐다고 했고, 감사들조차 그 사실을 몰랐으며, 1억원은 수차례에 나누어 현금으로 인출됐는데 의협의 다른 이사들이 그 사실에 대해 공적인 목적으로 사용된 것을 확인하는 내용의 확인서에 서명을 했다는 것은 넌센스 중의 넌센스"라고 꼬집었다.

노 대표는 "거짓 내용을 확인서라는 서류에 서명한 것으로는 범죄가 되지 않지만 위증죄의 부담을 안고 있기에 법정에서 그 사실을 확인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며, "이 같은 행위는 양심을 거스르는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만호 회장에 대한 고소사건이 마무리되고 있어 조만간 기소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