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은 약효가 12시간 지속되는 알레르기비염 치료복합제 ‘코싹엘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싹엘은 기존 코싹(세트리진+슈도에페드린)의 이성체 복합제로, 알레르기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레보세티리진’ 성분과 코막힘을 해결하는 ‘슈도에페드린’ 성분을 한 알로 합친 알레르기비염 치료제이다.

특히, 레보세티리진은 세트리진의 활성 이성체이자 제3세대 항히스타민 성분으로, 약효 발현 속도가 빠르고 졸음, 집중력 약화 등 중추신경계에 미치는 부작용이 적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코싹엘은 코막힘, 재채기, 콧물, 눈∙코의 소양증 등 계절성 및 만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효과적이며, 코막힘을 동반한 코감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코싹엘은 보험약가가 정당 151원으로 경제적이며, 이중제형으로 돼 있어 1회 복용 시 약효가 최대 12시간까지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코싹엘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12세 이상의 소아와 성인은 식사에 관계없이 1일 2회, 1회 1정씩(아침, 저녁) 복용하면 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싹엘은 효과가 빠르고 오랫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알레르기비염, 코감기 등에 동반되는 코막힘 치료에 유용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