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와 한국바이오협회(회장 배은희) 및 코리아헬스포럼은 공동으로 5월 29일 오후 1시부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13차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제약기업과 바이오기업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바이오의약품 산업 진흥 및 정책 개선을 논의하는 차원에서 준비됐으며 국제의약품전시회와 연계해 진행된다.

특히 바이오의약품 개발 단계별 최신 기술 동향 및 해외 진출을 위한 WHO PQ 인증 사례 등 해외시장 진출 방안까지 살펴볼 수 있다.

포럼의 내용은 ‘치료용 단백질 생산을 위한 동물세포 제조기술’에 대해 KAIST 생명공학과 이균민 교수가, ‘동물세포 대량 배양과 분리정제 공정’에 대해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 김익환 교수가 발표를 한다.

이어서 ‘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시험’에 대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동물실험센터 김철규 센터장이, ‘바이오의약품의 임상연구’에 대해 (주)파미셀 주완석 이사가, ‘백신 산업의 UN 구호 시장 진출 방안 및 WHO 사전인증제도’에 대해 (주)LG생명과학 최덕영 백신사업부장이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이번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의약품 전시회와 연계해 진행되기 때문에 바이오․환경산업 및 R&D 엑스포 및 제약ㆍ화장품기술전 등 6개 유관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한편 12차 포럼은 지난 3월 22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한국과 러시아의 보건산업 및 바이오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진행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