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헬스케어 기업 인포피아(대표이사 배병우)가 지난 5월 7일부터 9일까지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겔러거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 3회 남아프리카 의료기기전시회 (Africa Health 2013)’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아프리카 의료기기전시회는 51개 국가 368개 업체, 약 3,000여명이 방문하는 SSA(Sub-Saharan Africa, 사하라사막 이남)지역 대표 전시회다.

인포피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인 혈당측정기와 함께 콜레스테롤측정기, 당화혈색소측정기를 전시했으며, 특히 신제품인 암 및 심장질환 진단기에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인포피아에 따르면 현재 SSA 지역의 대표국인 나이지리아 혈당측정기 시장에서 로슈에 이어 두 번째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현지 대리점을 통해 전 제품 라인업을 공급할 만큼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다.

인포피아는 이번 전시회가 SSA 지역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는 전시회인 만큼 나이지리아(서부)를 전략적 요충지로 삼아 향후 남아공(남부), 케냐(동부)로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내년에는 환자규모 3억 9,000만명의 뎅기열과 잠재환자 10억명 정도의 말라리아 바이러스 분자진단 제품도 출시할 예정으로, 모기매개 감염의 주요 발병국인 아프리카 지역에서 추가적인 매출 향상을 기대했다.

인포피아 고만석 사장은 “현재 아프리카 인구의 78%이상이 당뇨 진단을 받지 않고 있고 당뇨병에 걸리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살아가고 있다.”며 “전세계 보건기관에서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당뇨병 인식 개선 목소리가 크기 때문에 향후 아프리카 시장에서 큰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