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헬스케어 기업 인포피아(대표이사 배병우)가 2일 공시를 통해 미국 굴지의 의약 및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에 133억원 규모의 주문자상표 방식 혈당 측정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2018년까지 총 5년이며, 초도 물량으로 3년간 133억원 규모의 혈당측정기기와 측정 센서를 공급한다.

인포피아와 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미국 굴지의 의약 및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로 맥케슨 코러페이션사(McKesson), 카디날 헬스사(Cardinal Health) 등 13개 미국의 대형 의약품 도매업체에 제품을 독점 공급하며, 소매 프랜차이즈에 납품하는 매출만 연간 1,500억원에 이른다.

현재 미국은 중국, 인도를 잇는 세계 3위 당뇨병 국가로 현재 당뇨병 환자 2600만명, 당뇨병 전단계 7900만명 등 당뇨증세를 갖고 있는 사람이 1억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혈당측정기 주요 시장은 병원(Hospital), 약국 프랜차이즈 및 통신판매(mailing order) 순이다.

인포피아 고만석 사장은 “이번 공급계약으로 미국 내 약국 프랜차이즈 유통 시장을 확보함으로써 인포피아의 미국 내 매출이 급성장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이번 공급 계약은 인포피아와 미주 대형 거래선과의 직거래 방식으로 앞으로 미주시장에 대한 직거래 비중을 대폭 늘려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