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수술 정형외과 국제학회(CAOS Internationalㆍ회장 송은규 전남대병원장) 12차 학술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국ㆍ영국ㆍ독일ㆍ프랑스ㆍ일본ㆍ캐나다ㆍ스위스ㆍ이탈리아 등 세계 20여 개국에서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논문 82편이 발표되고, 포스터 107편이 전시된다. 특히 컴퓨터 네비게이션을 이용한 수술과 로봇을 이용한 수술, 그리고 환자 맞춤형 인공슬관절 치환술 등 3건의 현장 연결 실시간 수술 구연도 계획돼 있다.

지난 2001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래 매년 미주나 유럽에서 개최돼 오던 학술대회는 지난해부터 학회를 이끌어 온 송은규 회장의 지속적인 유치 노력 끝에 얻은 결실로, 아시아에선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게 됐다.

컴퓨터수술 정형외과 국제학회는 최근 소개되고 있는 컴퓨터를 활용한 정형외과 근골격계 분야에서 단순히 컴퓨터를 활용하는 수술을 넘어서, 가상 수술 그리고 수술 전 계획, 수술 중 또는 수술 후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를 통해 발전해오고 있다.

송은규 회장은 “이번 서울 학술대회를 통해 지속적인 임상과 기초연구를 유지하기위한 유익한 공동연구 개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