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관절 전문병원 구로튼튼병원은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동작구 노인복지관에서 겨울철 노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과 예방법에 대한 무료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구로튼튼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송은성원장이 진행하며, 겨울철 많이 발생하는 관절염의 관리와 얼어붙은 길에 미끄러져 발생하는 낙상 및 노인성질환에 대한 설명과 예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더불어 겨울철 상해 시 응급 대처방법 및 처치요령과 함께 평소 궁금했던 관절과 건강관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노인성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구로튼튼병원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노인들의 겨울철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자신의 질환을 빨리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장으로 삼으며, 향후 지역사회 노인들을 비롯한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무료강좌와 검진 등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겨울철 노인성질환에 대한 무료강좌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11월 11일 11시까지 동작구 노인복지관으로 오면 참석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명이 입장할 수 있다. 앞서 오전 10시 30분부터는 구로 노인복지관 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골다공증 무료 검사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