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링거인겔하임이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4년 최우수 고용 기업(Top Employer)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2020년부터 5년 연속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베링거인겔하임 본사는 4년 연속 ‘글로벌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돼 올해 세계 17대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아세안, 한국, 호주, 뉴질랜드)에서도 ‘최우수 고용 기업’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임직원에게 다양한 학습과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임직원의 성장을 통해 기업이 함께 발전한다는 베링거인겔하임의 경영 전략과 신념이 반영된 결과다.

베링거인겔하임은 ‘다음 세대를 위한 삶의 변화'라는 기업의 목표와 직원 개인의 발전 사이의 연관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발전'과 '방향성' 부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베링거인겔하임은 전 세계 53,000명의 모든 임직원들이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 콘텐츠를 시간적ㆍ공간적 제약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가상 캠퍼스 컨셉의 교육 플랫폼 ‘베링거인겔하임 유니버시티(Boehringer Ingelheim University)’를 지난해 10월 론칭했다.

베링거인겔하임 유니버시티는 직원 개인의 관심 분야나 역량, 미래에 필요한 기술 등을 기반으로 개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ALDP)이 운영되고 있다.

각 사업부에서 엄격한 추천과 심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발하고, 참여자들은 실제 경험 등에 기반한 실질적인 교육 과정을 받게 된다.

ALDP는 올해로 8년째를 맞이했으며, 80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임직원의 리더십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로리 폭스(Rori Fox) 베링거인겔하임 아시아 태평양 지역(아세안, 한국, 호주, 뉴질랜드) 인사 총괄은 “베링거인겔하임의 주역은 회사의 모든 직원들로, 직원 개인의 발전은 기업을 더욱 성장시키는 핵심 전략이다. 올해 글로벌 최우수 고용 기업 인증은 직원들이 자신의 경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수백만 명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베링거인겔하임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베링거인겔하임은 다음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삶을 만들고자 하는 기업의 목표와 가치를 토대로 임직원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봄뫼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인사 총괄 부사장은 “직원들의 개별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커리어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다양성 및 포용성을 갖춘 근무환경을 구축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5년 연속 고용 기업 인증은 임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핵심 가치와 직원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