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 환자 교실(11월 11일)이대서울병원 지하2층 컨벤션센터, 환자 및 가족 누구나 참석 가능
헬스포커스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3.11.01 10:8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이 오는 11일 오전 10시 지하2층 컨벤션센터에서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ADPKD) 환자 및 가족을 위한 환자 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신장학회 주관으로 전국 20여개의 대학병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ADPKD)은 가장 흔한 유전성질환 중 하나로, 부모 중 한사람이 유전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자녀에게 50%의 확률로 유전된다.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ADPKD) 유병율은 1,000명당 한 명으로 추정되는데 신장에 다수의 낭종이 생기면서 점차 신장 기능이 감소해 60세 이전에 50%가 투석을 받게 되는 질환이다.

이번 환자 교실에서는 이대서울병원 신장내과 류정화 교수가 환우들을 대상으로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쉬운 강연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환자 교실은 사전 등록을 통해 환자 및 가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다과 및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환자 교실 사전등록은 02-6925-0691로 전화해 신청하거나, 홈페이지(https://testapt.kr/)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헬스포커스  webmaster@healthfocus.co.kr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스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