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9월 14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4차 포럼을 신동근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한정애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과 함께 공동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주관으로 진행되며 이사장 개회사와 신동근 의원, 한정애 의원, 김영식 의원이 환영사를, 안철수 의원이 축사를 한다. 산, 학, 연, 관, 정, 언론계의 전문가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 현장의 글로벌 신약 연구개발 사업화 에코시스템에 기반해 ▲기술패권 국제환경과 R&D 성과의 중요성(이우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바이오헬스 산업의 주력산업화를 위한 생태계 구축(정병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 전 과기부 차관) ▲기업 연구개발 지원의 선택과 집중 제언(김봉석 ㈜보령 전무) 등 총 3명의 전문가가 발제 발표를 하고, 국가첨단전략산업으로 선언한 ‘바이오 경제 시대의 글로벌신약개발 육성 정책 방안’에 대해서 기업과 벤처, 정부에서 7명의 패널이 나와서 토론과 참석자와의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포럼 참가 신청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 내 ‘행사정보’ 메뉴에서 ‘참가신청’을 통해 신청하거나 연합회 소속 6개 단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