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 부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지난 13일 에어앰뷸런스 ‘플라잉닥터스’ 운영 업체인 주식회사 비즈인사이트(대표이사 김상수)와 상호 제휴를 통한 해외 응급의료환자 치료와 관련한 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세종병원 1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부천세종병원 이명묵 원장, 비즈인사이트 김상수 대표이사 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비즈인사이트는 해외 의료지원 서비스, 긴급 이/후송, 보험대리점으로 전 세계 200개 국가의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유일 에어앰뷸런스 보유 기관이다.

24시간 의료 지원, 긴급이·후송서비스, 위험 정보 제공, 보안 대피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호 제휴를 통해 비즈인사이트에서는 전 세계 각국에서 발생한 긴급하고, 위중한 환자를 한국으로 안전하게 후송하고, 부천세종병원은 해외 후송 긴급 환자에게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즈인사이트 김상수 대표이사는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24시간 응급의학과 교수팀과 항공팀을 보유하고 있어 이송 전 과정에 대해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라며, “이번 부천세종병원과의 제휴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이송이 필요한 많은 환자들이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