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동아쏘시오홀딩스, 가족친화 우수 기업 총리상 수상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조직문화 혁신, 성평등 문화 정착 등의 다양한 제도 실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2.17 0:4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지난 14일 서울시 영등포구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 ‘2022년 가족친화 우수 기업∙기관 포상 및 인증수여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가족친화 우수 기업∙기관 포상은 일ㆍ생활 균형을 촉진하고 가족친화 조직문화 확산에 공헌한 가족친화인증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고 포상하는 제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자녀의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지난 2017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 모든 임직원이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산 축하금, 가족수당 지급, 대학생 학자금 지원 등의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제도, 복장 자율화, 정시퇴근을 위한 PC-OFF 제도, 장기근속 직원 안식 휴가, 패밀리데이 등의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제도, 조직 내 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켜야 할 문화와 사라져야 할 문화를 함께 만들고 실천해 나가는 ‘두돈텐텐’ 캠페인, 출산(육아) 휴가 장려 캠페인과 임직원 자녀 초청 피닉스캠프 등을 실시하며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가치관을 존중하는 창의적이고 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개선 활동을 지속해왔고, 그 결과 동아쏘시오그룹은 다양한 의견을 말하고 듣고 나누는 조직문화로 변화하고, 개인의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받는 조직으로 변모하고 있다.”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동아쏘시오그룹만의 행복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