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건보공단,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외부전문가 특강 실시자금관리, 계약, 정보화사업 등 주요 업무부서 직원 대상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2.09 11:46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7일 상임이사 및 본부 1급 등 관리자와 자금관리, 계약, 정보화사업 등 주요 업무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사)한국부정부패방지연구원 원장 이병철 경기대학교 명예교수는 미국 캔자스 대학 경영학 박사로서 서울시 디자인재단 및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감사를 역임하고 2016년부터 현재까지 서울대 최고감사인 과정에서 내부통제 강의를 전담하는 등 내부통제 분야 최고 전문가이다.

이 교수는 내부통제의 정의와 중요성, 정보화 시대의 시스템 내부통제 방법과 내부통제 미비로 인해 발생한 타 기업 횡령사건의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심도있게 다뤘다.

내부통제 장치가 없으면 실무자는 부정과 오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므로 결국 체계적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과 운영은 결재자와 실무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단 강도태 이사장은 “이번 특강을 공단의 내부통제 체계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고 점검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앞으로 더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으로 거듭나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