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GC셀, ‘안전한 수능’ 위한 수험생 검체 운송 전담 지원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1.18 0:16

GC셀이 3년 연속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GC셀은 교육부와 협력해 코로나 7차 유행 상황에서 수능시험에 차질이 없도록 수험생의 검체 운송을 전담했다고 17일 밝혔다.

GC셀은 수능 전날인 16일 상시 대기 체제를 유지해, 수험생의 코로나19 의심 검체를 전국 255개소 보건소에서 20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신속하게 운송했다.

GC셀은 선진화된 바이오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긴급 운송 정부 과제를 포함한 전국 코로나19 검체물류의 상당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최첨단 운송 온도 추적 시스템을 갖추고 검체 운송 전문인력과 바이오 물류 전용차량을 활용해 바이오물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C셀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동안 수능 수험생 검체 운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라며, “앞으로도 특수 바이오물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GC셀은 지난해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셀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통합법인으로 면역세포와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자가 및 동종 세포치료제의 다양한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기 연구 단계부터 상용화 단계까지 전 주기의 밸류체인을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