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고위험영유아 조기재활 부모교실(10월 12일)
헬스포커스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10.11 12:7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오는 10월 12일(수) 오후 2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고위험 영유아의 조기재활치료에 대한 부모교실‘을 개최한다.

고위험 영유아의 경우 장애 발생 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동·인지 등 발달 과정 전반에 대한 조기 중재가 필요하다.

또한 아동은 일상의 모든 행동이 치료와 연결되므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가족이 아이의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해주는 것이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매우 중요하다.

일산병원 경기권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에서는 고위험 영유아의 재활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조기재활치료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재활의학과 홍승빈 교수가 고위험 영유아의 초기 증상부터 발달과정별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서 부모들이 아이들의 증상들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일산병원의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가 직접 나서 부모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및 놀이접근방법, 초기 의사소통 촉진 방법 등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접수나 12일(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스포커스  webmaster@healthfocus.co.kr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헬스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