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아주대병원-㈜휴톰, 최소침습수술용 내비게이션 사업화 협약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2.06.30 0:2

아주대병원(병원장 한상욱)은 27일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휴톰(대표이사 형우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아주대병원 한상욱 병원장과 임상현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소장, ㈜휴톰 형우진 대표이사 등 경영진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아주대병원 별관 의료원장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최소침습수술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RUS의 상용화와 사업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의료기기 성능개선을 위한 실사용 평가 및 자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 데이터 제공 및 자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임상적 안전성, 유효성 증명을 위한 연구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협약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 기술력과 혁신 역량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톰의 AI 수술 보조 내비게이션 RUS는 수술 단계마다 외과의가 필요로 하는 환자 개개인의 정보와 수술 가이드를 직관적으로 제공해 수술 결과를 개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복부팽창(기복) 예측 모델링뿐만 아니라 동맥·정맥 정합, 자동 장기·혈관 분할 등 핵심 기술이 내장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수술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출혈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주대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는 ㈜휴톰의 RUS를 기업시범보급 지원사업에 선정한 바 있으며, 더 나아가 RUS의 상용화와 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추진했다. 

한상욱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최소침습수술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연구 분야에 깊은 관심과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양 기관의 적극적인 공동연구개발과 정보교류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