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브랜드 올라케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에서 업계 최초로 서비스 디자인(헬스케어/웰니스) 부문 본상을 최근 수상했다고 밝혔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는 매년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는 전 세계 57개 국가에서 총 10,776개 작품이 출품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분야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던 올라케어는 프리미엄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및 의약품 전문 배송 시스템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서비스 디자인(헬스케어/웰니스)’ 부문 본상을 받았다.

올라케어는 ‘나의 올바른 라이프 케어’ 라는 슬로건 아래 빅데이터 기반 ‘AI올라코디’가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의사를 추천해 주고, 처방약을 조제하여 배송해 주는 비대면 원격 진료 & 약 배송 서비스 플랫폼이다.

환자가 질환과 원하는 진료시간을 선택하면, 해당 시간에 진료가 가능한 의사를 빠르게 매칭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또한 디지털 취약계층인 고령층과 영유아 등은 가족 대리신청 기능을 통해 전 연령대 비대면 진료가 가능하며, 평일 밤 10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모든 올라케어 담당자들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온 결과이다.”라며 “최근 비대면 진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는 물론, 사용자의 맞춤형 헬스케어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