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고신대병원, ㈜메쥬와 업무협약 체결에코델타 비대면 진료시스템 고도화 진행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04.06 14:8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5일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대표기업 ㈜메쥬(이하 메쥬, 대표이사 박정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병원 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고신대복음병원 최영식 병원장, 옥철호 대외협력실장, ㈜메쥬 박정환 대표이사, 울산과학기술원 이재용 부총장, 배성철 기획처장, 조형준 스마트헬스케어센터장, 포항공과대학교 김형함 교수, 부경대학교 안예찬 교수 등 소수 인원만이 참석했다.

메쥬는 건강관리 생체신호 모니터링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대표기업으로 착용형 심폐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한 건강관리형 사물인터넷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고신대복음병원과 메쥬는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정보교환 ▲기관 전문분야 간 기술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신기술 개척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유헬스케어센터 관계자는 “메쥬의 디바이스를 이용해 의료정보를 환자들에게서 수집하고 공동 연구, 기술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병원이 개발 중인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진료시스템을 더욱 고도화 시켜 환자동선, 낙상예방, 고독사 자동 체크, 급성 심근경색, 부정맥 등의 임상을 진행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신대복음병원은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터 진출을 위해 로봇수술센터ㆍVR재활센터ㆍ해외원격조기진단센터 등의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꾸준히 국내ㆍ외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체와의 협력을 활발히 확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영식 병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진료와 더불어 사물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의료정보 수집에도 많은 수요가 생기고 있다.”라며, “비대면 원격진료 서비스와 맞춤형 빅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진단이 진료로 연결되도록 스마트병원, 정밀병원, 인공지능을 선도하는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쥬 (대표 박정환)는 연세대학교 의공학과 출신들이 만든 기업으로, 의료기기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Medical Thing)기술을 결합하여 디지털헬스케어(Digital Healthcare)와 의료사물인터넷(IoMT: Internet of Medical Thing)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