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은평성모병원, 비대면 소통공간 ‘G&P 스튜디오’ 개관비대면 회의, 세미나, 행사는 물론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한 최신 인프라 구현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02.23 0:10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병원장 권순용)이 코로나19 시대에 급증하는 비대면 소통과 창작 활동을 적극 선도하고자 최근 병원 본관 5층에 최신 시스템을 갖춘 독립 공간을 마련했다.

‘은평성모병원’이라는 병원명의 모티브가 된 은총(Grace)과 평화(Peace)의 영단어 앞 글자를 따 ‘G&P 스튜디오’라 이름 붙여진 이 공간은 교직원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웹세미나를 비롯한 각종 화상 회의 및 학술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또한 각종 회의, 교육, 건강강좌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 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최신 장비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직원 누구나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은평성모병원은 ‘G&P 스튜디오’가 단순히 회의 및 영상 제작 공간이 아닌 교직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하는 창작 공간으로 발전하고, 환자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공간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은평성모병원은 스튜디오 개관에 앞서 지난 2월 9일 천만성 영성부원장 신부의 주례로 축성식을 진행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