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의협 회관신축기금 모금액 30억원 돌파박홍준 위원장, “회원들의 십시일반 정성 모여 함께 이룬 성과”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02.20 0:6

신축회관 건립에 의료계 단체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8일자로 의협 회관신축기금 모금액이 30억원을 돌파했다.

부산광역시의사회(회장 강대식)는 18일 오후 2시 부산시의사회관 1층 회장실에서 의협 회관신축기금 총 1,000만원을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대한의사협회 부회장, 서울시의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이 기금은 강대식 회장과 최원락 대의원회 의장이 각각 500만원씩 쾌척했다.

강대식 부산시의사회장은 “의협회관은 대한민국 의사들의 상징으로, 의미가 상당하다. 회관 신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기쁜 마음으로 기금을 전달했다.”라며, 기금 전달의 취지를 전했다.

최원락 대의원회 의장은 “힘든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모든 의사회원의 염원인 회관 신축의 성공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박홍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신축기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준 부산광역시의사회에 감사드린다.”라고 인사했다.

박 위원장은 “오늘로서 회관 신축기금 모금액이 3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40대 집행부가 출범한 이후 모은 금액은 11억 2,877만 9,730원으로 총 모금액의 약 40%를 차지하는데 지난해 12월 착공식에서 의료계 단체들의 참여를 독려한 이후 회관 신축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음을 실감한다”라며, “앞으로도 신축기금 모금에 꾸준한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