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식약처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코비드-19백신주 78만여명분을 국가출하승인했습니다.

‘국가출하승인’이란 백신의 제조단위(로트)별 ‘검정시험’과 제조사가 허가받은 대로 제조하고 시험한 결과를 제출한 ‘자료검토’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중에 유통하기 전에 백신의 품질을 국가가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인데요...

식약처는 안전성과 관련해 무균시험, 엔도톡신시험을 실시해 백신의 제조과정 중 세균 등 미생물 오염이 없음을 확인했고, 역가시험, 확인시험, 바이러스벡터 함량시험 등을 실시해 효과를 나타내는 단백질 발현 양, 목적하는 유전물질 등의 유지 여부, 유전물질 전달체인 벡터의 양 등을 측정해 효과성을 확인함으로써 승인을 결정했습니다.

식약처, 코로나19 백신 국내 첫 국가출하승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1월 29일 신청한 ‘한국아스트라제네카코비드-19백신주’ 78만 7,000여 명분(157만 4,000여 회분)을 17일 자로 국가출하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승인은 통상 2~3개월이 소요되는 국가출하승인을 20일 만에 신속히 진행했으며, 질병관리청이 2월부터 처음으로 시행하는 국내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에 사용될...

 

제41대 의사협회장 선거가 6파전으로 치러집니다.

의사협회 선관위가 14일과 15일 후보자등록 접수를 받은 결과, 임현택, 유태욱, 이필수, 박홍준, 이동욱, 김동석 후보 등 6명이 등록했습니다.

제41대 의사협회장 선거 6파전 확정
제41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선거가 6파전으로 치러진다.

대한의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의협회관 7층 회의실에서 후보자등록 접수를 받았다.

이날 낮 12시 김동석 대한개원의협의회장이 후보자로 등록했고, 오후 3시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이 후보자로...

 

경기도의사회 선관위원중 무자격자가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의사협회 중앙선관위는 사실확인 후 문제가 발견되면 선거업무 회수 여부를 결정한다고 하네요.

경기도의사회 선관위에 무자격자가 있다?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에 무자격 위원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예상된다.

경기도의사회 김세헌 전 감사는 16일 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명단 미공개에 따른 선거업무 위임 배제’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다고...

의협중앙선관위, 경기도선관위 선거업무 배제하나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가 대한의사협회 비례대의원(중앙대의원)을 선출하지 못할 위기에 처했다.

대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 위원장 김완섭)는 17일 오후 화상회의에서 경기도의사회 김세헌 전 감사가 제기한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명단 미공개에 따른 선거업무 위임 배제’ 건을 논의...

 

건보공단 관계자가 건강보험 재정 불확실성이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보험료 수입은 감소하고 지출은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건강보험 재정 불확실성 올해도 지속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 재정의 불확실성이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소득자료가 보험료에 반영되면 수입이 크게 감소하고, 백신 접종에 따른 확진자 감소로 의료이용자가 증가하면 지출은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덕수 기획상임이사는 16일 원주공단본부에서 진행된 보건전문기자단 브리핑에서 올해 재정운영 방향에 대해...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