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위클리뷰
기사인기도
자리 박찬 의협단장ㆍ경기도의사회장선거 파행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02.06 5:58

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가 진행주인 의협협의체 회의에서 의협측 단장이 협상장을 철수하면서 향후 의정협의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그동안 양측은 필수의료 육성, 지역의료 지원책, 의료전달체계 개선,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해 왔는데, 이날 복지부 측에서 의사정원에 대한 논의를 가시화해 의사협회의 반발을 샀습니다.

강대식 단장에 따르면, 복지부가 의사정원에 대한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내 더 이상 협상을 이어갈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의사정원에 대해 의사협회가 동의해야 제도 개선과 재정 투입에 진척이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복지부가 보였다는 것인데요…

앞으로 의정협의가 어떻게 진행될까요?

보건복지부-대한의사협회, 의정협의 파행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가 진행중인 의정협의가 파행을 겪었다. 의사정원을 언급하는 복지부에 뿔난 의사협회 협상단이 회의가 종료되기 전 철수하면서 향후 협의가 불투명해졌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3일 서울 중구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회의실에서 의정협의체 7차 회의를...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가 결국 의료계 선거 역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경기도의사회장 선거에 출마한 두 명의 후보중 한명을 경고 누적과 시정명령 불이행으로 후보 등록 취소를 내리고 다른 후보의 당선을 확정했기 때문인데요.. 과거 선거에서 이런 사례가 없었다고 하네요.

당장 변성윤 후보가 후보등록 취소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고, 경기도 시군의사회장들은 선거를 일정대로 진행하라는 탄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기도의사회장 선거, 결국 파행
제35대 경기도의사회장 선거가 결국 파행을 맞게 됐다.

경기도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영록)는 1일 경고 5회 누적을 이유로 변성윤 후보자의 후보 등록 취소 및 등록 무효 결정을 공고했다.

또, 변성윤 후보가 제출한 후보 소개서 허위이력에 대해 대한의사협회 선거관리규정 제33조제2항에 따라 두 차례의 정정명령을 했으나 따르지 않아 동 규정 제34조에 의거 후보 등록 무효 사유가 추가로 발생해 등록을 무효로 한다고...

경기 시군회장들, ‘경기도의사회장선거 진행’ 탄원
경기도의사회 산하 시군의사회장들이 경기도의사회장 선거 정상 진행을 요구하고 있어 주목된다.

제35대 경기도의사회장 선거에 출마한 변성윤 후보는 3일 의협회관서 가진 기자회견서 “경기도 내 시군의사회에서 회원들의 잃어버린 권리회복을 위해 경기도의사회장 선거에 정상적인 투표를 할 수 있게 해 달라는 탄원서가 속속 들어오고 있다.”라고...

 

의사회장을 평생하는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의사단체의 리더를 꿈꾸는 분이라면 한 번 확인해 보시죠.

의사회장을 평생하는 법
대한의사협회 회장 등 각종 선거를 코앞에 두고 여러 후보가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지난 수 년 간 의사회를 이끄는 대표가 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나름 노력을 해왔던 후보들에게 희소식을 전해줄까 한다.

만일 이번 선거에서 승리해 회장이 된다면 다음 선거에서는 이번처럼 열정을 쏟지 않아도 되는 비법...

 

의사협회 선관위가 국시 합격자에게는 선거권이 부여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일부 단체에서 새내기의사들이 의사협회장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는데, 선거관리규정을 근거로 분명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의협 선관위, 국시 합격자 선거권 없다
대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31일 ‘신규 회원 선거권 부여 안내문’을 배포하고, 제86회 상반기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 합격자의 ‘대한의사협회 회장 선거권’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일부 의사단체들은 제41대 의사협회장선거에 새내기의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권을 보장해야...

 

코로나 백신을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접종받는 사람에게 과태료를 부과하는 법안이 발의돼 주목됩니다.

코로나19 백신 부정 접종 방지한다
코로나19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가 아님에도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에 대한 과태료 부과 방안이 마련된다.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 의원(재선, 전주시병)은 4일 순차적 예방접종 실시에 따른 부정사례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