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정부성모, 뇌사관리 업무협약약경기 동북부 병원 최초 뇌사관리업무협약으로 기증문화 선도 기대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01.14 0:4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rea Organ Donation Agency, KODA)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지난 12일 ‘뇌사장기기증자 관리업무’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뇌사추정자의 적극적인 발굴과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 ▲뇌사장기기증자 이송 없이 신속한 뇌사판정 및 효율적인 관리 수행 ▲기증을 위한 의료정보 취득의 보장, 진료 행정지원 협조 ▲뇌사추정자 이송 필요시 적극 협조 등을 협의했고, 공동 노력을 통해 장기기증 인식 개선과 더불어 뇌사추정자 인지율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뇌사추정자 발굴과 관리에서 상호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해 장기기증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과 박태철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장, 류강희 KODA 경영관리본부장, 이정림 KODA 기증관리본부장, 김기환 의정부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뇌사장기기증이 20년 478명으로 다시 상승세로 들어선 것은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민 건강과 생명나눔 확산을 위해 힘써준 의료진 덕분이라 생각한다.”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경험을 가진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과 협약이 장기기증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제부터 뇌사자 발생시 환자를 이송하지 않고 자병원에서 관리, 기증, 이식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